예스24(www.yes24.com)는 혜민 스님의 인생 잠언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8주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인기 굳히기에 나섰다고 10월18일 밝혔다.

김난도 교수의 인생 멘토링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역시 7주 연속 2위를 기록하는 순항을 이어갔다. 1998년 퓰리처상 수상작으로 인류 문명의 수수께끼를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낸 <총, 균, 쇠>는 올해 서울대 도서관 대출 1위로 공개되어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3위를 기록했다.

뒤이어 ‘총각네 야채가게’의 성공신화를 일으킨 이영석 대표의 성공 수업 <인생에 변명하지 마라>가 4위로 재진입했고, 우리 몸이 원하는 최적의 식사법으로 하루 한 끼를 권고하는 <1日 1食(1일 1식)>은 한 계단 내려앉으며 5위를 기록했다.

정목 스님의 치유 에세이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는 두 계단 상승하며 6위를 차지했고, 이병률 시인의 여행산문집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는 7위 자리를 지켰다.

김연수의 장편 <파도가 바다의 일이라면>은 두 계단 상승한 8위에 이름을 올렸고, 어린이 한자 학습만화 스테디셀러인 <마법천자문> 시리즈 중 23권과 제주편으로 새롭게 돌아온 유홍준 교수의 신간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7>은 각각 네 계단씩 내려앉으며 나란히 9위와 10위에 자리했다.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 윤선현이 소개하는 하루 15분으로 인생을 바꾸는 비결 <하루 15분 정리의 힘>은 11위에 이름을 다시 올리며 세 달여만에 순위권에 재진입했고, 김난도 교수의 <아프니까 청춘이다>는 두 계단 상승하며 12위를 기록했다.

세계 각지 365명의 꿈을 담은 김수영의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와 김수영의 2010년작이자, 씩씩한 인생 도전기를 담았던 첫 번째 책인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는 나란히 13위와 14위에 자리했다. 뒤를 이어 국가경제 발전의 주역이면서 동시에 착취의 대상인 직장인들을 위한 생존 경제학 <월급전쟁>가 15위를 차지했다.

쌍용자동차 정리해고 사태를 다룬 공지영의 첫 르포르타주 <의자놀이>는 16위를 유지했으며, 대선주자로 나선 안철수 교수의 <안철수의 생각>은 두 계단 하락한 17위를 기록했다.

칼 필레머의 지혜와 조언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과 전 세계 여성들이 열광하는 베스트셀러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편은 나란히 한 계단씩 하락하며 18위와 19위에 자리했고, 세계일보 유통전문기자 김기환이 밝히는 소비상식과 구매정보를 담은 <완벽한 쇼핑>은 출간 첫 주만에 20위에 랭크되며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50가지 그림자 심연>, <50가지 그림자 해방> 등 <그레이> 시리즈가 1위부터 3위, 5위와 6위를 휩쓸며 여전한 인기행진을 이어갔고, 로맨스 소설 <얼음마왕의 연인>과 더글라스 케네디의 신작 장편소설 <템테이션>은 출간 2주만에 각각 4위와 7위로 첫 진입했다.

성의 심리학에 대해 풀어낸 <섹스의 재발견 벗겨봐>는 네 단계 하락한 8위에 자리했고, 성인 로맨스 소설 <너의 온기에 안기다> 2권과 생활영어 말하기 교재 <드라마로 배우는 영어회화>는 나란히 9위와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세이프투데이 김용관 기자(geosong39@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