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및 정부기관의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통신장비와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기업, 모토로라솔루션(www.motorolasolutions.com, NYSE:MSI)은 11월12일 산업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 RFID 모바일 컴퓨터 ‘MC9190-Z’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RFID 모바일 컴퓨터 MC9190-Z
산업용 중장거리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설계된 이 ‘MC9190-Z’는 특히 제조, 창고관리, 운송 및 물류 등 3m 이상 떨어진 장거리에서 리더기를 사용해야 되는 환경에 적합한 제품이다.

‘MC9190-Z’ 는 업계 최고의 장거리 RFID 휴대용 리더기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컴퓨터 제품이다.

MC9190-Z 휴대용 RFID 리더기는 모토로라솔루션의 고유 기술인 장거리 직선형 안테나를 채택해 보다 정확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고 MC9190-Z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은 보다 수월하고 정확한 재고관리를 가능케 해, 매장 백룸 (back-room), 물류창고 및 재고 유통을 비롯한 산업환경 내 모든 단계에서 효율적인 운영을 돕고 제품 품절 또는 초과 재고에 따른 추가 운반 비용 등의 오차를 줄여준다.

또 RFID, DPM(Direct Part Mark) 데이터 캡처 및 바코드 인식 기능을 통합한 MC9190-Z는  ‘멀티모달(multi-modal)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 기업고객들의 유지관리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견고한 디자인의 MC9190-Z는 1.8m(6피트) 이상 높이에서 콘크리트 바닥에 수 차례 떨어지는 충격을 견디도록 고안됐으며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 제품의 기준이 되는 온도, 방수, 방진, 낙하 테스트에서 IP64 등급을 취득했다. 강한 조명에도 빛 반사가 적은 논글레어(non-glare)타입 컬러 LCD 터치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어 모든 실내외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특히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의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돼 있는 MC9190-Z는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관련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기존 솔루션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뿐만 아니라 MC9190-Z는 모토로라솔루션의 ‘종합 서비스 프로그램 (Service from the Start with Comprehensive Coverage)’ 혜택이 제공되는 제품으로, 일반적인 마모는 물론 예기치 못한 내/외부 부품 손상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김경석 모토로라솔루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부 상무는 “러그드 모바일 컴퓨터 ‘MC9190-Z’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모토로라솔루션의 광범위한 산업용 RFID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한층 더 강화됐다”며 “업계 최고의 RFID 휴대용 리더기 기능을 탑재한 이 MC9190-Z 는 제조, 창고관리, 운송 및 물류 등 다양한 산업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김경식 상무는 또 “이 제품은 업무 효율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기업고객의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시켜주고 투자대비효과(ROI)를 극대화 시켜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이프투데이 한영진 기자(jake@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