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영상을 보며 놀고, 주제동요를 따라 부르고, 캐릭터 인형과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으로 즐기는 오감체험형 스마트 동화전집이 나와 어린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있다.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반 동화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오월컴 오월아이(www.owall.co.kr)는 세계명작동화 30편을 엄선, 애니북, 애니극장, 애니동요, 앱으로 구성한 ‘오월아이 스마트 애니키즈’를 출시했다고 1월8일 밝혔다.

‘오월아이 스마트 애니키즈’는 다양한 스타일과 수준 높은 일러스트의 명작 애니북, 고품격동영상의 애니극장, 캐릭터와 함께 부르는 애니동요, 최고급 스마트앱을 망라한, 지금까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오감체험형 프리미엄 키즈 프로그램이다.

명작동화 30권을 엄선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그림으로 표현한 모던한 일러스트 북이다. 국민대학교 대학원 이준희 교수팀과 미국 SVA(School of Visual Arts) 대학원의 젊고 신선한 작가들이 그렸다.

또 아이들의 오감체험을 위해 30권 전집을 딱딱한 하드커버가 아닌, 고급스런 소프트커버로 장정하고 아트적인 켈리와 표지디자인으로 선보이는 국내 최초, 최고의 프리미엄 전집이다.

치토스 애니메이션 CF 등을 만들었던 호서대학교 박재모 교수팀이 2년여에 걸쳐 제작한 생생하고 흥미로운 동영상이다. 오월아이 스마트 애니극장 30편을 보면 아이들은 줄거리나 주인공을 알고 싶어 다시 책을 찾게 될 것이다.

보는 재미로 시작해서 읽는 재미로 오월아이 스마트 애니극장은 국내 최초로 30편 전편을 동영상으로 만든 고품격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부를 수 있는 주제곡 모음집으로, 명작의 핵심 컨셉이나 교훈 등을 모티브로 한 가사와 다양한 스타일의 작곡으로 창작해서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늘 듣던 전래동요, 애창동요, 영어동요를 벗어나 이제 새로운 동요를 들을 수 있게 됐다. 오월아이 스마트 애니동요는 아이들의 감성을 깊고 풍부하게 해줄 명품 동요로서 손색없는 작품이다.

콘텐츠가 빈약하고 섭섭한 일반 앱이 아니다. 충분한 콘텐츠로 제대로 만든 최신의 앱이다. 애니동요 30편 듣기, MR에 맞춰 직접 동요를 부르는 ‘동요왕’ 코너, 캐릭터와 사진 찍기, 주인공 이름 써보기, 그림조각 맞추기 놀이 등 다양하다. 차 안이나 외출했을 때, 오월아이 스마트앱을 보여주면 아이들에게 좋다. 즐기면서 똑똑해지는 유익한 앱이다.

오월아이 한 관계자는 “편당 수천만원의 제작비를 들어간 오월아이 스마트 애니키즈는 야심찬 동영상으로 차별화했다”며 “동영상을 보면 아이들은 줄거리나 주인공을 알고 싶어 다시 책을 찾게 된다”고 설명했다.

오월아이 한 관계자는 또 “아이들이 보는 재미로 시작해서 읽는 재미를 공유할 수 있도록 전편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기획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오월아이 스마트 애니키즈’는 세이프투데이 출판사업부(www.safetoday.kr), 오월아이 홈페이지(www.owall.co.kr)에서 구입 가능하며 울산 구영점, 거제 수월점, 군산 수송점 등 오월아이 무료 키즈카페 전시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월아이 스마트 애니키즈에는 5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미국 작가들이 참여한 수준 높은 원화로 제작한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둘째, 국내 최초로 30편 전편 애니메이션 동화 DVD를 제작했다.
셋째, 국내 최초로 애니메이션 배경의 창작 주제곡 30편을 제작했다.
넷째,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태블릿PC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다섯째, 국내 최고 수준의 최고급 소프트 커버와 표지디자인, 읽기 쉬운 편집의 프리미엄 동화전집이다.

◆‘오월아이 스마트 애니키즈’ 구성
1. 용기와 자신감을 주는 이야기
1. 브레멘 음악대
2. 아기 돼지 삼 형제
3. 잭과 콩나무
4. 엄지공주
5. 미운 아기 오리

2. 상상 속 나라의 모험 이야기
6.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7. 오즈의 마법사
8. 피터팬
9. 파랑새
10. 걸리버 여행기

3. 생각과 지혜를 키워 주는 이야기
11. 장화 신은 고양이
12. 잠자는 숲 속의 공주
13, 벌거벗은 임금님
14. 피리 부는 사나이
15. 빨간 모자

4. 사랑과 감동을 주는 이야기
16. 신데렐라
17. 백설공주
18. 라푼첼
19. 미녀와 야수
20. 인어공주

5. 따뜻한 마음씨를 길러 주는 이야기
21. 플랜더스의 개
22. 눈의 여왕
23. 알프스 소녀 하이디
24. 성냥팔이 소녀
25. 황금 거위

6. 가족의 소중함을 들려주는 이야기
26. 늑대와 일곱 마리 아기 염소
27. 피노키오
28. 엄마 찾아 삼만 리
29. 헨젤과 그레텔
30. 홍당무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