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상대 인천소방안전본부장
먼저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 분야의 최고를 지향하는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창간 일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재난 안전 분야의 언론 발전을 이끌어온 윤성규 대표와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어린 격려를 보냅니다.

동시에 사회 안전망 확보를 위해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제시하며 참된 언론으로서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인류 문명의 발전과 더불어 기후 변화, 정보 경제 산업의 고도화 등 현대사회가 가져온 재난과 재해는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생활 곳곳에 산재해 있는 가운데, 국가적 예방 대응 시스템의 개발과 발굴은 미래 지향적인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당연 의무’라고 생각됩니다.

이에, 보다 과학적이고 선진화된 시스템의 도입과 소방 방재 기술의 연마로 국민과 함께할 수 있는 안전사회 건설에 보다 더 경주 하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입니다.

아울러, 최고의 안전 인터넷 신문으로 거듭나고 있는 ‘세이프투데이’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재난 안전 전문가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고 소통과 화합의 국민 안전시장개척에도 힘써 주시길 당부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세이프투데이 창간 3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소방 방재인의 중심 언론으로서의 활약과 더 큰 도약을 기원합니다. 

한상대 인천소방안전본부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