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상호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세이프투데이 창간 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그간 발전을 향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정신으로 땀과 정성을 다해 오신 세이프투데이 임직원의 노고에 대하여도 심심한 격려를 드립니다.

인터넷 전문신문인 세이프투데이 임직원을 비롯한 소방언론 분야에 종사하시는 많은 분들의 노력 덕분에 안전한 사회 구현을 위한 안전의식이 많이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결과에 기인하여 올 한해에는 대형의 재난 재해가 없기를 진정으로 기대해 봅니다.

대내외적인 글로벌 경제의 불안, 저금리 기조, 낮은 경제성장률과 가계부채 증가 등 최근의 경제여건이 녹녹치 않아 서민들의 생활이 매우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이 걱정됩니다. 

다행이도 금년에는 하방리스크에 염두를 두어야 하겠지만 완만하게나마 우상향의 경제성장이 예상되고, 주식시장은 박스권 등락을 오르내리라 예측하는 전문가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금년에 우리 대한소방공제회는 시장에 비하여 과도하게 높은 부가이자율을 현실에 맞게 낮추어 중장기적으로 리스크를 감소시켰으며 신수종사업 또는 신규 투자시 현실적인 수익률의 가이드라인으로 삼고 있습니다.

회원님들이 맡겨놓은 소중한 자산을 잘 관리함은 물론 적정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가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국내의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음을 감안하여 해외의 투자처에도 눈을 돌려 투자의 안목을 넓힐 계획입니다.

소방공무원들이 맡은바 직분을 다할 수 있도록 이분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하여 가일층 노력하는 소방공제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니 귀사에서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소방, 재난, 재해, 안전, 위기관리 분야 전문 인터넷신문인 세이프투데이(Safe Today) 힘찬 창간 3주년을 축하드리며 세이프투데이의 무궁한 번영과 임직원 모두의 건승을 빕니다.

2013년 3월15일
변상호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