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병화 한국방재협회장
세이프투데이 독자 여러분들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만족스럽게 성취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방재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각종 정보의 보급과 방재환경을 선도하는 세이프투데이의 노고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재해 및 이상기후 현상들은 21세기를 살아가는 지구촌 인류의 삶을 크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위험요소로부터 피해와 복구가 되풀이되는 구태적인 연결고리를 끊고 방재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제반시설의 구조적인 기술발전과 재난안전에 대한 홍보를 통해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봅니다.

물론 자연재해는 인간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영역이 크지만 인위적인 위험을 제거하려는 노력과 연구가 거듭된다면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은 어느 정도 지켜질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한국방재협회도 자연재해로부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조사연구와 방재정책을 효율적으로 뒷받침하며 방재기술, 방재교육 등을 통해 총체적인 방재역량의 향상과 발전을 도모하는데 모든 힘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3주년을 축하하며 재난안전 분야에서 유익하고 정확한 정보를 방재인들에게 생동감 있게 전달해 재난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세이프투데이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독자 모두에게 좋은 일이 많이 생기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3월20일
강병화 한국방재협회 회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