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현철 한국소방안전협회 회장
세이프투데이 창간 4주년을 한국소방안전협회 임직원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4년 동안 재난?재해 전문 인터넷신문으로 재난소식의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온 세이프투데이의 모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경의를 표합니다.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안전기대 욕구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경제가 어렵다고 하고 이로 인해 복지가 강조되고 있습니다만, 가장 중요한 복지는 안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국가발전과 경제성장도 국민 개개인의 안전 위에서 가능하고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다양화, 대형화, 복합화된 화재에 노출되어 있으며, 세계적인 이상기후로 잠재적인 위험성이 날로 증대되는 ‘불확실한 위험 사회’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재난과 재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이로 인한 피해를 줄여 안전한 사회를 구현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다양하고 정확한 전문지식을 신속하게 전달하여 성숙한 안전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세이프투데이의 역할은 안전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소방가족의 권익을 보호하고 심도 있는 토론과 검토를 바탕으로 올바른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창조적인 대안을 제시해 줄 것이라 믿습니다.

또 독자와 소통하는 진정성으로 신뢰를 주는 바른 언론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변함없는 열정으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전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이프투데이 창간 4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2014년 3월12일
신현철 한국소방안전협회 회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