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한민국 국제소방안전박람회 부대 행사로 산·관·학이 힘을 모아 청년층 일자리 확충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오는 4월9일과 10일 2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2014 소방·안전 전문인력 취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이 주최하고 대구지방고용노동청(청장 황보국), 엑스코(대표이사 박종만), 취업전문기관인 ㈜코잡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소방·안전관련 기업체, 관공서, 기관·단체 등 40여 곳이 참여해 취업 상담, 현장 면접 및 취업컨설팅 등을 통해 청년층 구직자들의 구직활동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크게 기업관, 관공서관, 기관·단체관, 부대행사관 총 4개 분야로 구성되는데 기업관에 참가하는 주요기업으로서는 △68m급 복합굴절사다리차 국산화에 성공한 에버다임 △국내 최대 소방업체 산청 △파라메딕 구급차 제조의 선두업체 오텍 △국내 대표 소화기 제조업체 한국소방기구제작소 △소방시설 설계·감리 및 점검 등을 통한 종합방재 서비스 제공업체 건국이엔아이 등이 참여한다.

또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세계적인 투자가 워렌버핏이 투자한 다국적 기업인 대구텍 △대한민국 최초로 치과용 핸드피스 개발에 성공한 의료기기 분야 대표기업인 세신정밀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인 SL라이팅 등 지역의 대표기업들이 참여해 우수한 전문 인력을 기다리고 있다.

관공서관에서는 올해 1800여명의 소방공무원 임용계획에 의거 소방방재청과 시·도 소방본부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임용시험관련 정보 제공과 1:1 맞춤형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고 중앙소방학교에서는 군 대체복무제도인 의무소방 등 병무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기관·단체관에서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협회, 한국소방시설협회 등 여러 단체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취업준비생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1:1 맞춤형 상담과 채용계획, 응시요건 안내 및 근무여건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취업전문가 초청특강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전략 세우기, 면접스피치 요령 등 최신 취업정보와 이력서 및 면접 클리닉, 헤어메이크업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취업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문을 활용한 적성검사, 타로카드 취업운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현장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또 대구고용센터에서는 정부의 고용안전사업 및 취업지원서비스 등도 안내해 소방안전 관련 구인업체와 구직자에게는 더없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행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방·안전관련 기업, 기관단체 및 지역 기업들과 구직자들이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공서와 기관·단체, 기업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구직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소방·안전 전문인력 취업설명회 관련해 참가방법 및 행사내용은 다음과 같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인업체 및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www.fireexpo.co.kr)로 온라인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053-601-5454) 또는 이메일(info@exco.co.kr)로 문의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