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최진)는 정부위탁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지난 4월1일부터 전자문서유통시스템을 전면 시행에 들어갔다고 4월2일 밝혔다.

협회는 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12월부터 2개월간 전자문서유통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후 3월 한달간 시험운영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소방방재청, 소방본부, 소방서 등 행정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회원의 편의 증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전자결재시스템을 동시 구축해 문서 작성 및 정보 관리의 효율성을 증대하고 웹메일 시스템 자체 구축, 업무전용 메신저 도입을 통해 정보보안의 강화 및 임직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케 했다.

한국소방시설협회 최진 회장은 “계속적으로 고품질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회원사의 편의 도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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