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대표이사 최영) 한국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http://center.high1.com)는 1월27일 태백산 눈꽃축제장에서 청소년중독예방지킴이, 태백시보건소, 태백중앙병원과 공동으로 중독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공동캠페인은 강원랜드 한국도박중독예방치유센터(센터장 황국헌, 이하 센터) 홍보대사인 4개시군 청소년 중독예방지킴이(이하 청소년지킴이) 주관하고 센터가 후원했다.

태백시보건소, 태백중앙병원과 공동으로 태백산 눈꽃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브로셔 1000매, 홍보물 1000개를 배포하고 기초건강진료 및 상담과 중독예방전문상담원을 현장에 배치해 각종 중독예방 에 관한 현장상담도 실시했다.

황국헌 센터장은 “최근 사회적인 문제가 가시화 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각종 중독에 대한 사회적인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 청소년중독예방지킴이와 지역보건소, 각종청소년관련단체 등과 연계해 지역별 대표행사(태백-눈축제, 삼척-정월대보름제, 정선-아리랑제, 영월-단종제) 시에 지속적으로 공동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센터에서는 지난해 지역행사시 청소년지킴이를 활용한 각종중독예방 캠페인을 전개해 축제장을 방문한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은바, 지속적인 홍보프로그램 개발과 청소년중독예방지킴이의 활동 및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