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전자산업은 지난 4월11일 대구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소방전시회인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화재 통합 관리의 새로운 시대를 열게 될 솔루션인 TIS(Tyco Integrated Solution)을 소개했다고 4월22일 밝혔다.

타이코프록시맥스(Proximex)에서 개발한 TIS는 각각 관리되고 있는 시스템을 통합시켜 사용자 편의성과 관리 효율성을 높인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타이코아시아(Tyco Asia)의 부 책임자(Vice president)인 알렉스 김(Alex Kim) 부사장은 “최근 장비 중심의 화재 시장에서 소프트웨어와 결합해 융합적인 효율적 관리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며 TIS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단일 통합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TIS는 개별적인 시스템을 탈피해 정보를 통합하고 하나의 시스템을 운영하며 상관관계 정보의 선수집으로 위험 요소를 사전 예방할 수 있는 지능형 융합 시스템이다.

복합화되고 현대화되는 빌딩 건축 시장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복잡한 기술 및 정보 통합에 대한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알렉스 김 부사장은 “TIS는 단순 화재 관리에서 벗어나 관련돼 있는 복잡한 시스템들을 단일 플랫폼으로 전환해 뛰어난 효율성과 높은 수준의 관리 능력을 제공한다”며 “개방형 구조로 인해 관리 및 설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하는 데에 그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