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안전협회 회장 신현철
2010년 창간 이례 재난․재해․안전․위기관리 분야 전문 인터넷신문으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온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5년을 잠시 돌이켜보면 대한민국은 각종 대형 안전사고들로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한 시기를 보냈습니다. 급속한 경제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면서 안전보다는 효율을, 정확성보다는 신속성을 우선시하는 안전경시문화가 사회 곳곳에 팽배해 있던 결과입니다.
 
사회가 대형화․다양화․복잡화되어 갈수록 국민들의 안전불감증은 더 커져가고, 점점 예측 불가능한 재난들이 우리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끊임없이 위협하고 있는 이 때, 국가, 기업, 개인의 안전을 위해 실시간 뉴스를 제공하며, 성숙한 안전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세이프투데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안전분야 전문 인터넷매체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고, 각종 재난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전문정보와 방향을 제시하며, 민관산학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리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안전문화 보급에 힘써온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5년 3월 6일
한국소방안전협회 회장 신현철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