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재안전관리사중앙회 회장 이태식
한국방재안전관리사중앙회 임원과 7200여명의 회원을 대표해 세이프투데이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방재안전 전문지인 세이프투데이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인터넷 언론매체를 통해 달성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시민의 안전을 위한 손과 발의 역할을 감당해 왔습니다.

우리사회는 위험한 사회임을 시민에게 인지시키고 이를 통해 시민의식을 변화해 안전한 사회로 만드는 교두보와 같은 역할을 5년 동안 지속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올해부터 국민안전처는 국민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재난예방을 위해서는 언론홍보의 역할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국민안전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들은 세이프투데이를 통해 많은 정보교류와 협력, 지원을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언론은 양방향 의사소통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때 비로소 큰 의미를 갖게 됩니다. 재난관리 평가의 자료들이 환류돼 새로운 안전을 만드는 초석 역할을 감당하게 되고 이를 세상에 알리는 역할을 세이프투데이가 감당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제 매년 발생하는 사건과 사고 속에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시민의 아픔과 걱정을 달랠 수 있는 길을 세이프투데이가 열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는 언론의 안전분야 선도적 역할이 부족해 왔으며, 이러한 문제를 세이프투데이가 방향과 목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앞으로 성장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한번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5주년을 축하하며 세이프투데이가 안전사회 실현에 선도적 역할을 감당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언론사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3월 10일
한국방재안전관리사중앙회 회장 이태식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