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서장 박경수)는 지난 3월20일 구례군 예다원예식장 3층 회의실에서 구례군 최성현 부군수, 소방본부 김도연 방호구조과장, 구례군의회 김송식 부의장, 이창호 도의원, 김기호 구례군의원, 노성원 구례군의원, 이승옥 구례군의원, 구례농협 조재원 조합장, 구례군 오영호 산림조합장, 구례군 우두성 문화원장, 동편제 보존회 지재명 회장, 전임 의용소방대 김필호 연합회장, 각 지역 의용소방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소방서 구례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거행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구례군 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전임 제6대 김필호 남성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롭게 취임한 제7대 이택열 남성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임 김필호 구례군 연합회장은 11년 동안 각종 재난현장과 불우이웃돕기 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을 인정받아 전라남도지사 감사패를 수여 받았고 순천소방서 구례군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준비한 공로패를 받았다.

이택열 신임 구례군 연합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써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의용소방대 조직의 단합과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박경수 순천소방서장은 그동안 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전임 김필호 연합회장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새롭게 취임한 구례군 이택열 연합회장을 축하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