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방본부 송영희(여, 58세) 여성의용소방대 대장은 11월9일 진해구민회관에서 개최된 제53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화재예방 활동 등 소방업무에 기여한 공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표창을 받은 송영희 대장은 1997년 4월 여성의용소방대원으로 임명된 뒤 여성의용소방대 홍보부장, 부대장, 대장을 역임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성실함으로 맡은바 직무에 충실히 해왔다.

송 대장은 매년 해맞이 행사, 정월대보름행사,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진해군항제, 열린음학회, 마라톤대회, 걷기대회 등 다양한 지역행사가 개최 될 때 마다 소방안전체험장 및 현장응급의료소 운영에 발 벗고 나서서 지원했다.

각종 화재, 구조, 구급 현장 지원 활동, 주택화재 예방 및 소방출동로 확보 등 소방홍보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에도 기여한 공이 크다. 뿐만 아니라 태풍, 폭설 등 재난 현장에서도 복구활동에 솔선수범해 적극 참여함으로써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써 큰 역할을 해왔다.

송 대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영광으로 생각한다. 늘 헌신적으로 봉사활동하는 대원들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창원소방본부 여성의용소방대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실천하는 의용소방대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