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열화상 카메라 시장점유율 1위인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한국지사(FLIR Systems Korea, 한국 지사장 이해동)는 소방관용 FLIR K-시리즈 열화상 카메라 구매 시 스마트폰용 열화상 장치인 FLIR ONE 1대를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월18일 밝혔다.

행사 기간은 내년 2월29일까지이다. FLIR K-시리즈는 소방용으로 설계된 열화상 카메라이다. 소방관들이 자욱한 연기 속에서도 온도가 높은 부분을 파악할 수 있으며 캄캄한 어둠 속에서도 인명을 구조할 수 있게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선보인 신제품 FLIR K65 모델은 미국 화재방지협회의 NFPA 1801-2013 표준이 규정한 소방관용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의 활용성, 화질, 내구성 조건을 만족할뿐 아니라 위험한 화재현장에서 소방관의 임무 수행에 필요한 기능을 갖췄다.

K65는 320 x 240 화소의 열화상 분해능과 초고선명도의 화질을 제공한다. FLIR의 혁신적인 FSX(Flexible Scene Enhancement™) 화질개선 기술을 적용해 조명이 전혀 없는 장소와 연기로 가득 차 있는 공간에서도 주변 모습은 물론 구조물, 물체 가장자리의 형태, 기타 모든 세부 모습을 실시간으로 선명하게 보여준다. 동영상 녹화 및 재생 기능은 사후 보고용 및 교육 훈련용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중 K-시리즈 열화상 카메라 구매 시 무료로 제공되는 FLIR ONE은 간단한 열화상 센서 설치만으로 스마트폰을 훌륭한 열화상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열화상 장치이다.

FLIR ONE을 스마트폰에 장착하면 화재 예방을 위한 검사, 화재 진압 후 불씨가 남아 있는지 확인하는 정밀 검사, 기타 각종 임무를 더욱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다. 최근 2세대 FLIR ONE이 출시돼 iOS 기반의 애플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과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용 모두 지원이 가능해졌다. iOS용은 라이트닝 커넥터를, 안드로이드용은 microUSB 커넥터를 각각 포함한다.

이번 행사 기간 중 FLIR K55 또는 K65 열화상 카메라를 구매한 후 플리어시스템 홈페이지(www.flirkorea.com/fire/display/?id=71223)에서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FLIR ONE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 새로 구입한 FLIR K-시리즈 열화상 카메라를 60일 이내에 플리어시스템 홈페이지(www.flirkorea.com/dungrok)에 등록하면 카메라 5년, 검출기 10년으로 유효기간이 대폭 연장된 FLIR 2-5-10 무상 보증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플리어시스템은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FLIR K-시리즈와 FLIR ONE을 통해 소방관들이 위험한 화재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임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일반 기업들도 화재 발생 우려가 높은 동절기에 일상적인 화재 예방 및 시설 안전 감시용 열화상 카메라를 구입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