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중앙소방학교(학교장 권순경)에서는 소방공무원 최고위 교육과정인 소방서장급에 대한 소방정책관리자 과정의 정책연구 컨퍼런스를 오는 8월31일 오후 1시에 개최한다고 8월30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소방정책관리자과정 컨퍼런스(Conference)는 지난 3월8일부터 오는 9월3일까지(26주간)실시한 교육과정의 총괄평가를 위한 것이다. 

또 교육기간 중 소방조직의 현안문제를 발굴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외 유수 대기업에서 적용하는 '액션러닝(Action Learning)' 교육기법을 활용해 교육생별 경력 전문성 관심분야 등을 고려해 6개팀으로 편성, 각 팀별 1개 정책과제를 부여하고 정책현장 방문, 소방방재 전문교수진의 자문을 통한 현장실무 접목 및 선진해외 정책의 사례 비교 분석 등을 통해 연구과제별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연구과제 발표 컨퍼런스를 통해 제기된 각 과제별 정책 제언(proposal)은 소방방재청 소관부서에서 그 정책적 완성도를 더욱 숙성시켜 나가고 일선 소방관서로 시책 기반 및 공감대를 형성해 보다 양질의 소방정책 서비스가 제공돼 질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방재청은 전문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서 보다 엄정하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연구과제를 분석 평가하고 생산적 의견공유를 통해 학술적 가치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