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형도 삼척소방서 서장
모진 한파 속에서도 찬란한 봄을 위해 꽃망울들이 기지개하는 이 절기에 세이프투데이(SAFE TODAY)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 재난안전 대표 소방언론으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올곧은 비판정신으로 우리나라 소방방재사에 뚜렷한 족적을 남기는 언론사로 우뚝 서기까지 애써 오신 임직원 및 관계자 여러분 모두에게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매년 태풍, 가뭄, 집중호우 등 각종 재난, 재해가 끊임없이 발생함에 따라 국민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커지고 있는 만큼 ‘안전과 통합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의 근간이 되는 사회안전망 구축과 함께 안전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가 형성되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때에 각종 재난, 재해에 대하여 국민의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사회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소방언론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지금까지 세이프투데이는 ‘소방과 안전’을 화두로 우리 사회에 안전문화가 뿌리 내리는데 크나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국가재난안전을 위한 소방 가족들의 활약상과 발전상을 소방방재분야의 대변지로서 정확히 전달해 우리 사회에 안전문화가 더욱 더 굳건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고의 뉴스 공간으로 거듭나길 축원합니다.

끝으로 다시 한 번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세이프투데이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6년 3월11일
김형도 강원도 삼척소방서 서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