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월15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유정복 인천시장 주재로 담당 국장, 사업소장, 10개 군·구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국가안전대진단 소관 업무별 추진상황 보고’, ‘대진단 후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 등에 대한 대책 보고’, ‘재난 취약시설 발굴과 국비 등 예산 확보 방안,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 보고’ 등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보고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국가전체의 안전점검 대상에 대한 전 공공기관에서 민간부문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진단이다. 국가전반의 안전수준 및 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오는 4월30일까지 75일간 실시된다.

지난 4월12일 현재 인천시는 3만2784개소의 진단대상에 대해 연인원 1만128명의 인력이 참여한 가운데 2만7689개소를 점검해 84.5%의 진도율을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모두 253개소로 파악되고 있으며 이들 시설에 대해서는 관리 주체로 하여금 예산 확보를 통해 조속히 보수·보강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이날 유정복 시장은 “국가안전대진단 결과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각 부서 및 군·구가 지속적으로 대책을 강구하고 재난위험시설 및 취약시설을 적극 발굴해 사전적, 예방적 대응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