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5월3일부터 오는 5월18일까지 ‘중앙소방기술심의위원 후보’를 모집한다고 5월3일 공고했다.

안전처는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1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8조의3 규정에 의한 중앙소방기술심의위원회 심의 위원을 선정하고 있다.

신청방법은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소방제도과로 이메일(zzzzsd@korea.kr)이나 우편(세종시 나성동 노을4로 10 SM타워 5층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소방제도과)으로 접수 가능하다.

위촉 인원은 소방안전 분야, 기계 분야, 전기 분야, 건축 분야, 화공 분야 각 3명에서 13명으로 총 59명이다.

지원 자젹은 ▲소방기술사 및 소방시설관리사 ▲석사 이상의 소방관련 학위 소지자 ▲소방관련 법인, 단체에서 소방관련 업무에 5년 이상 종사한 자 ▲소방공무원 교육기관, 대학교 또는 연구소에서 소방과 관련된 교육 또는 연구에 5년 이상 종사한 자 등이다.

이 위원회는 ▲화재안전기준에 관한 사항 ▲소방시설의 구조원리 등에 있어서 공법이 특수한 설계·시공에 관한 사항 ▲소방시설의 설계 및 공사감리의 방법에 관한 사항 ▲소방시설공사의 하자를 판단하는 기준에 관한 사항 ▲연면적 10만제곱미터 이상의 특정소방대상물에 설치된 소방시설의 설계․시공․감리의 하자 여부에 관한 사항 ▲새로운 소방시설과 소방용품 등의 도입 여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소방기술과 관련해 국민안전처장관이 심의에 부치는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