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국래)에서는 10월15일 오후 6시 5층 대강당에서 민관의 파트너 쉽을 통한 공동노력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클린 소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발족한 대구광역시 클린소방연합회 창립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김국래 대구소방본부장을 비롯한 과, 서장과 대구광역시 클린소방연합회, 대구광역시 남여 의용대연합회, 119시민안전봉사단연합회 등 소방관련 단체 간부들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대구광역시 클린소방연합회는 지난 1년간 사회저변의 공직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여론을 수렴해 소방행정에 반영하는 한편 민과 관의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주력했으며 반부패 청렴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반부패 분위기 확산과 클린소방 향상에 일조했다.

또 청렴정책 토론회 및 각종 소방홍보활동에도 주력했고 화재취약계층에 대해서도 관심을 둬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보급운동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명실상부한 소방의 봉사단체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바 있다.

대구광역시 클린소방연합회 창립 1주년을 맞이해 청렴문화 조성에 일조한 소방공무원을 선발,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2010 클린상과 자녀장학금을 총 16명에게 지급키도 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