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아프리카에서 진행해 온 기아구제 사업을 아시아로 확대한다. LG전자는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일자리 제공에 초점을 맞춘 ‘LG희망가족(LG Hope Family)’ 프로그램을 방글라데시와 캄보디아에서 시작한다고 10월31일 밝혔다.

▲ LG전자는 최근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일자리 제공에 초점을 맞춘 ‘LG희망가족(LG Hope Family)’ 프로그램을 방글라데시와 캄보디아에서 시작한다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체결식은 최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WFP 조셋 시런(Josette Sheeran) 사무총장과 LG전자 아시아지역본부장 남영우 사장, 김영기 부사장, 박준수 노조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최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WFP 조셋 시런(Josette Sheeran) 사무총장과 LG전자 아시아지역본부장 남영우 사장, 김영기 부사장, 박준수 노조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 체결식이 열렸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전자는 내년부터 캄보디아와 방글라데시에 ‘LG희망가족’ 1만2000 가구를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마을 인프라 구축 사업을 시작한다.

이 사업은 ▲홍수 대비 지반 상승작업 ▲도로 건설 ▲배수로 구축 등 자연재해를 방지하기 위한 활동 위주로 진행된다. LG전자는 이 사업에 참여한 ‘LG희망가족’에게 식량과 임금을 제공한다.

이 밖에 자연재해 대응 훈련, 기후변화 대응 교육, 농업기술 전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캄보디아와 방글라데시는 전 국민의 40%가 UN이 권장하는 1일 음식량을 섭취하지 못할 뿐 아니라 열악한 사회기반시설로 매년 홍수와 가뭄 등 자연재해를 입고 있다.

이 두 나라는 5세 미만 영아사망률, 저체중 인구비율, 영양실조 인구비율도 아시아에서 가장 높다.

조셋 시런 WFP 사무총장은 “항상 기아와 싸울 수 있도록 돕는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줘 감사하다”라며 “LG전자가 보여주는 선행의 리더십은 전 세계의 귀감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영기 부사장은 “전 세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게 돼 기쁘다”라며 “단기적 지원이 아니라 근본적이고 지속적으로 빈곤의 고리 끊을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WFP와 파트너 십을 맺고 아프리카 케냐와 에티오피아에서 교육환경과 기아구제를 위한 ‘LG희망학교’와 ‘LG희망마을’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 프로그램으로 연간 3만 여명의 빈곤층이 수혜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