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웅길)은 소방용품 및 소방장비의 신제품·신기술 개발 지원을 위해 ‘2017년도 소방제품 실용화기술 연구개발 지원 서비스 사업’을 실시한다고 2월21일 밝혔다.

즉시 실용화가 가능한 소방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기술원과 제조업체의 1대1 매칭 공동연구 방식으로 진행되며 소방산업진흥 지원체계를 강화하고자 정부 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소방산업진흥 지원체계의 강화를 위해 정부 3.0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기술원과 제조업체 간 1:1 매칭 공동연구 방식으로 진행되며 과제 지원 대상은 기술원에 등록된 소방용품 및 소방장비 제조업체 혹은 개인으로 형식승인, 성능인증, KFI인증을 받고 최소 6개월 이상 제품검사 실적이 있으면 된다.

연구비는 과제 1개당 3000만원이며 업체 및 개인당 최대 2개 과제까지 지원 가능하다.

과제 접수기간은 오는 3월2일부터 20일까지로 전자우편이나 우편 혹은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고, 접수된 과제는 평가를 거쳐 3월 말경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기술원 홈페이지(www.kfi.or.kr)를 참조하면 되고 문의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기술연구소(031-289-2952)로 하면 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