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제품 시장의 글로벌 리더 모토로라(NYSE MOT)는 뛰어난 착용감과 성능을 자랑하는 HX520 오아시스 (HX520 Oasis™) 블루투스 헤드셋을 출시한다고 11월9일 밝혔다.

▲ HX520 오아시스(HX520 Oasis™)
HX520 오아시스는 독특한 귀걸이형(behind-the-ear) 타입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감을 제공하며 듀얼 마이크(dual-mics)를 채택해 탁월한 잡음 제거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정철종 모토로라코리아 사장은 “HX520 오아시스는 소비자들이 하루 종일 착용해도 귀에 맞춘듯한 편안한 착용감을 느끼도록 디자인했다”며 “모토로라는 사람의 귀 모양이 똑같지 않다는데 주목, 엔지니어들과 디자이너들이 함께 폭넓은 시험과 테스트를 거쳐 디자인과 음질은 물론 착용감까지 탁월한 HX520 오아시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모토로라는 오늘날 가장 편안한 헤드셋을 디자인하기 위해 귀의 모든 요소를 고려했다. HX520 오아시스는 2006년 이래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모토로라 고유의 인체공학 연구를 통해 얻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이는 500명 이상의 소비자 귀 표본 연구와 1대1 인터뷰 등의 광범위한 연구결과를 포함한 것이다. 여기에 모토로라는 소비자들의 귀 모형을 만들어 기존 귀 치수 측정 지점보다 22배 많은 1만5000개의 귀 치수를 디지털 기술로 측정했다.

HX520 오아시스는 최적의 편안함을 구현한다. 돌려서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붐 마이크와 자신의 귀 형태에 따라 고를 수 있는 3개의 이어젤을 제공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맞춤 헤드셋이 될 수 있도록 한 것.

또 독특한 귀걸이 타입으로 디자인되어 헤드셋이 잘 보이지 않도록 숨겨주며 무게 중심을 잡아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붐 마이크에는 듀얼 마이크를 장착해 소음 차단 기능을 강화하고 기존 헤드셋보다 2배 향상된 바람 차단 기술로 12마일 풍속의 바람소리까지 차단한다.

HX520 오아시스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직관적인 사용방식을 채택했다. 자주 사용하는 버튼을 더욱 편리한 위치에 배치한 것. 통화·종료 버튼과 음소거 전용 버튼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 멀티포인트 기술(MultiPoint technology)을 지원해 두 개의 블루투스 지원 기기와 동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두 대의 휴대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하나의 휴대폰으로 통화하다가 대기 모드로 전환해 놓고 다른 휴대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다. 

모토로라의 HX520 오아시스는 전국 모토로라 서비스 센터와 모토로라 홈페이지, 백화점, 대형서점, 할인매장, 전자기기 복합상가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AS는 전국 모토로라 서비스센터에서 가능하다. HX520 오아시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모토로라 홈페이지(www.motorola.com/kr/consum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