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웅길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원장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 등 국민안전 기반 구축에 앞장서며 소방분야의 전문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주는 세이프투데이에 깊은 감사를 보냅니다.

세이프투데이가 창간 후 힘차게 달려온 지난 7년간 소방안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안전규제가 선진국 수준으로 강화되었지만, 화재사고로 인한 피해는 여전히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의 높은 안전 선진화 여망을 담아 우리 소방방재인 모두가 합심해서 안전문화를 꾸준히 조성해 나간다면 안전 선진화가 더욱 앞당겨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올 한해 소방산업진흥을 위해 실용기술 연구에 매진하고, 소방 신기술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 등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힘을 다하겠습니다.

기술제도의 개선, 소방장비 교육의 확대, 소방용품 등의 성능검사 등을 통해 안전관리에 기여할 것이며 해외 소방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소방산업의 해외진출 기반을 다지고, 소방기술 공동연구에도 앞장서는 등 소방산업의 진흥에 더욱 힘쓸 것입니다.

그간 소방산업과 소방기술의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세이프투데이의 노고와 열정에 고마움을 전하면서 다시 한 번 세이프투데이의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3월7일
최웅길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원장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