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종합위험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방재기관과 업무협력 및 기술교류를 확대한다고 3월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대섭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이 지난 3월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방화협회(NFPA, National Fire Protection Association)를 방문해 NFPA 발간물에 대한 ‘인가 및 배포 협약’을 체결하고 Verisk Analytics를 방문해 업무협력 및 기술교류 확대방안을 협의했으며 FM Global도 방문했다.

NFPA는 지난 1896년에 설립된 세계적인 방재전문기관으로, NFPA에서 제정한 화재안전기준(NFPA Code)은 화재 분야의 국제기준으로 통용되고 있을 만큼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Verisk Analytics는 1971년 요율산출단체로 시작해 현재는 리스크 서베이 등 보험 솔류션 제공, 고객에게 제공받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회사 상품개발, 자원탐사 분야까지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다.

FM Global은 1835년 설립된 직원수 5400여명의 공장시설 손해보험회사로 리스크 서베이를 통한 위험관리로 손해율을 낮추는 활동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연구, 인증 및 데이터 수집·분석을 통한 잠재위험 예측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지대섭 이사장은 “협회가 세계일류의 종합위험관리 전문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계적인 방재기관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변화의 흐름을 읽어 나가겠다”며 “데이터 분석을 통한 위험예측 등 선진기법을 적극 도입해 질적인 성장과 함께, 직원 역량 강화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