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일(S-OIL)은 지난 12월7일 서울 서대문소방서에서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CEO와 김득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소방방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종춘 소방장(43세, 중앙119구조대) 등 영웅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소방방재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거쳐 영예의 ‘최고영웅소방관’에 선정된 최종춘 소방장에게 상패와 포상금 2000만원, 서형근 소방장(서울 동작소방서) 등 ‘영웅소방관’ 7명에게 상패와 포상금 1000만월을 시상했다.

이 자리에서 최종춘 최고영웅소방관과 7명의 영웅소방관은 정부로부터 각각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소방방재청장 표창도 받았다.

‘최고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된 최종춘 소방장은 14년여 동안 대형 특수재난 현장에서 인명구조에 뛰어난 활약을 보였다. 특히 올해는 인천대교 버스 추락사고, 천안함 피격 사건 등 국내는 물론 아이티 대지진 현장에 파견돼 인명구조와 수색활동을 전개하는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살신성인의 봉사정신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 소방대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수베이 CEO는 “S-OIL의 ‘소방영웅 지킴이’ 프로그램이 전국 3만7000여명의 소방관들에게 더 큰 용기와 희망으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S-OIL은 정의감과 봉사정신으로 우리의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S-OIL은 지난 12월1일에도 인천남부소방서 김황희 소방사 등 공무 수행 중 부상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소방관 30명에게 각 200만원씩, 60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하고 쾌유를 기원했다.

S-OIL은 우리 사회 저변에서 묵묵히 타인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과 그 가족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소방방재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영웅 지킴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순직자 유족 위로금 지원 ▲유자녀 학자금 지원 ▲부상소방관 격려금 지원 ▲올해의 소방영웅 시상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지난 5년 간 총 41명의 ‘영웅소방관’을 표창하고 화재진압 및 각종 구조활동 중 순직한 소방관 18명의 유족에게 각각 3000만원의 위로금을 전달했다. 또 해마다 부상소방관 30명에게 6000만원, 순직 또는 부상으로 퇴직한 소방관 자녀 100명에게 교육비 3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