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청장 조종묵)은 8월7일 ‘중앙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 근무할 2년 임기의 일반임기제공무원 4명을 경력경쟁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되는 공무원은 소방청 중앙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 근무하면서 ▲구급대원 응급처치 지도 ▲응급의료 상담 ▲구급활동 평가·분석 등의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근무실적이 우수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연장 가능하며 근무는 365일 24시간 운영체제로 근무시간과 근무방법은 협의 후 결정된다.

채용대상은 20세 이상(1997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인 사람이다. 시험은 1차 서류전형(적격여부 심사) 후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해 2차 면접시험을 보게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9월18일부터 9월27일까지이며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10월2일, 면접시험은 10월12일 실시되고 최종 합격자는 10월18일 소방청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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