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하 국토진흥원) 원장 및 임직원은 9월12일 안양시에 위치한 동방사회복지회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소장 남궁행)를 방문해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경기남부아동일시보호소’는 긴급 요보호아동에 대해 원가정 복귀 또는 장기양육시설에 전원되기 전까지 다양한 양육서비스와 심리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영·유아 및 아동들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고 있다.

오늘 사회공헌활동에서는 국토진흥원 임직원들이 기부한 아동의류 등 영·유아에게 필요한 물품과 함께 소정의 격려금이 전달됐고 시설환경미화 및 아동 돌봄지원 등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김병수 국토진흥원 원장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의 관심과 사랑이 아이들의 아픔을 어루만져주고, 밝은 웃음을 지켜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토진흥원은 오늘 활동 외에도 안양시 소재 기업들과 연합하여 추진하는 ‘기업사회공헌릴레이’, 기관특성을 반영한 ‘어린이 R&D 체험교실’, ‘사랑의 집수리 봉사’, 공정사회 구현을 위한 ‘1사1촌’ 결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