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창화)는 12월20일 오후 4시에 소방안전본부 대회의실에서 수상 어린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구소방안전본부에서 주최한 이번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는 1개월간 모두 1579명이 참가해 1차 예선대회와 2차 본선대회를 거쳐 최종 입상작 24점이 선정됐다.

이날 권영진 대구시장을 대신해 이창화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이 참석해 대상 및 최우수상을 시상했으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은 대구화동초 4학년 강민주 어린이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대구대봉초 1학년 유정원 어린이, 우수상은 동대구초 5학년 최원우, 금상은 대구월암초 1학년 한라희 외 3명이, 은상은 대구성동초 2학년 김민수 외 4명이, 동상은 대구교동초 6학년 하선우 외 5명이, 장려상은 대구성산초 4학년 이예림 외 5명이 각각 수상했다.

또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24점의 우수작품들은 내년 1월28일까지 디아크, 대구시민아전테마파크에서 전시함으로써 많은 시민의 불조심 의식을 일깨우는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창화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대회 참가 어린이들이 내 가족, 내 친구에게 안전문화 의식 정착에 앞장서는 어린이로 자라나 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