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JOBaba.net)’에서 직장인을 위한 연말정산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안내한다.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보너스가 될 수도 세금폭탄이 될 수도 있어 실무담당자뿐만 아니라 일반 직장인들도 관심이 높다.

국세청이 실시하는 ‘2017 연말정산 실무자 교육’은 관내 사업체 회계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1일 3시간 진행되는 연말정산 실무자 교육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1월3일부터 지역별로 개최된다.

지역별 교육장소 및 일정은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JOBaba.net)’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하다. 사업자를 위한 연말정산 실무교육 프로그램 일정도 잡아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iCUBE와 smartA 회계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연말정산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습중심의 연말정산 교육은 1일 8시간 교육으로 1월5일부터 총 5차까지 진행되며 사업주위탁과정으로 교육비 일부 환급이 가능하다.

또 회계실무에 생소한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연말정산의 이론부터 실무까지 교육하는 연말정산 실무종합과정도 있다. 이 과정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1월8일부터 1일 7시간 교육으로 총 3차까지 실시된다. 상공회의소 회원기업을 대상으로 교육비 할인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JOBaba.net)’ ‘교육훈련’에서 확인가능하다. 한편,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JOBaba.net)’는 ‘잡학사전’을 통해 똑똑한 연말정산을 위한 꿀팁, 연말정산 용어 완전정복 등 유용한 연말정산 관련 정보도 소개하고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