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가 순직 및 공상을 입은 경찰관과 소방관 가족에게 미화 총 7만 달러의 기금을 지원했다.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는 지난 1월15일 오전 경찰공제회에서 제10회 ‘모토로라나눔애(愛)’ 기금 전달식을 갖고 미화 5만 달러의 생활 및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날 오후에는 대한소방공제회에서 ‘모토로라나눔애(愛)’기금 미화 2만 달러를 전달했다.

▲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는 1월15일(좌측부터) 최건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대표이사, 한선 소방청 소방복지계장, 오대희 대한소방공제회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모토로라나눔애’ 행사를 갖고 순직 소방공무원 가족을 위한 생활 및 장학지원금 미화 2만 달러를 전달했다.

모토로라솔루션공익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경찰청과 소방청에서 추천한 순직, 공상 경찰관과 소방관의 업적과 희생을 기리고 가족들의 안정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모토로라나눔애’ 프로그램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까지 경찰관 유가족 92명에게 30만 달러, 소방관 유가족 50명에게 22만 달러의 생활비와 학비를 지원했다.

▲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는 1월15일(좌측부터) 최건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대표이사, 윤철규 경찰공제회 사업관리이사, 김광호 경찰청 복지정책담당관이 참석한가 운데 ‘모토로라나눔애’ 행사를 갖고 순직, 공상 경찰공무원 가족을 위한 생활 및 장학지원금 미화 5만 달러를 전달했으며 또한 경찰청으로부터 그간의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경찰청과 소방청에서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에게 지난 10년간의 지원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최건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의 안전과 공공의 질서를 위해 언제나 힘써 주는 경찰 및 소방공무원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모토로라나눔애 프로그램이고 귀한 희생을 하신 가족분들게 조금이나 마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모토로라나눔애’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헌신한 공무원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한 모토로라솔루션공익재단(모토로라솔루션파운데이션 Motorola Solutions Foundation)의 글로벌사회공헌(CSR) 활동의 일환이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