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그룹 금융계열사 3사는 지난 2월9일부터 10일까지 이틀동안 삼성본관과 삼성생명이 위치한 서울 중구 태평로에서 ‘2010년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그룹 금융 3사가 지난 2월9일부터 10일까지 태평로 삼성본관 일대에서 진행한 '2010년 헌혈캠페인'에서 한 임직원이 헌혈에 참가하고 있다. 행사기간 기증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수혈이 필요한 환아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삼성카드와 삼성증권이 지난해 10월과 12월 각각 삼성 본관으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 금융계열사간 시너지 효과 제고를 위해 공동 개최된 첫 행사이다.
 
“희망을 전하는 헌혈, 함께해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틀동안 금융 3사 본사 임직원 37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동 행사 이후에도 각 금융사 전국 지점별로 2월 말까지 헌혈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
 
헌혈캠페인을 통해 기증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로 전달돼 뇌종양의 일종인 수모세포종을 앓고 있는 정다빈(남, 9세)군에게 기증된다.
 
한편, 삼성의 헌혈캠페인은 199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동절기 혈액 재고량 급감에 따른 수급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15년째 진행돼 오고 있다.
 
삼성 사회봉사단 관계자는 “이번 헌혈캠페인은 금융계열사의 공동개최로 어느 해보다 참여율이 높았다”며 “생명사랑과 희망 나누기의 참 의미를 배우고 동절기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소중한 생명도 살릴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