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소방서(서장 조창래)는 1월16일 소방서 안전체험관에서 어린이집 원장 20명을 대상으로 안전그린 마스터(Master)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안전그린마스터 양성과정은 생활 속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용인소방서에서 추진하는 안전약자(노유자) 맞춤형 특수시책이다.

양성과정은 총 3단계로 구분 진행되며 1단계에서는 학습자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2단계에서는 체계적 학습운영 및 평가, 3단계는 마지막 안전그린마스터 인증 단계로 현장평가 진행 후 최종 인증서 발급여부가 결정된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2단계 과정으로 안전관리분야, 소방시설분야, 구급분야로 나눠 교육이 진행됐고 선 체험, 후 교육 방식의 응급상황 예지프로그램을 적용한 새로운 교육방식을 선보였다. 교육 마지막 시간에는 자체평가를 통해 교육성과를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용인소방서 이치복 재난예방과장은 “안전그린마스터 양성과정을 운영하는 취지는 안전그린마스터 과정을 수료한 어린이집 원장님들에게 해당 어린이집 관계자들을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교관으로 임무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시범적으로 2기만 우선 편성해서 진행하고 설문조사와 피드백을 통해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