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내 NI전문기업으로 매출 3400억원 규모의 KT네트웍스는 1월10일 본사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김영환 대표이사(사진 첨부) 취임식을 열었다.

▲ KT네트웍스 김영환 신임 대표이사
김영환 신임 KT네트웍스 대표이사는 경북고와 경북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전산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83년 KT에 입사한 이래 솔루션사업단장, 특수사업단장, 마케팅본부장, 고객부문장, 비즈니스부문장, 대외협력실장 등을 역임했다.

김영환 대표이사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우리가 속한 IT산업은 잠시의 숨 돌릴 여유조차 허락하지 않을 만큼 급변하고 있다”며“단기적인 성과에 연연하기 보다는 KT그룹의 비전과 부합하는 회사의 미래 비전을 창출하는데 필요한 핵심 경쟁력의 확보가 시급하다”고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이어 “21세기 새로운 10년을 여는 시점에서 미래를 향한 재도약을 위해 성장과 혁신을 통해 KT네트웍스의 새로운 10년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네트웍스는 임덕래 전 KT 공공고객본부장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 임덕래 부사장은 SI/NI사업단장, SI사업본부장, 충남본부장, 사업협력실장 등을 역임한 정통 SI전문가로, 오픈마켓에서의 KT네트웍스 NI사업 역량 확대에 힘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