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방서(서장 이종필)는 지난 2월2일 오후 5시 충주 파라다이스웨딩홀에서 중앙탑전담, 소태, 신니전담, 산척(女), 목계 5개 지역의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가졌다고 2월4일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임순묵, 김학철 충북도의회 도의원, 이종갑 충주시의회 의장, 이종필 충주소방서장, 오영수 충북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임하는 김영진 중앙탑전담의용소방대장, 김종복 신니전담의용소방대장, 허만영 소태의용소방대장, 이영희 산척여성의용소방대장, 이건식 목계지역의용소방대장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안전 및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새로 취임하는 안치화 중앙탑전담의용소방대장, 이성진 신니전담의용소방대장, 신동완 소태의용소방대장, 김나현 산척여성의용소방대장, 김복수 목계지역의용소방대장은 다년간의 의용소방대 현장 활동 및 사회봉사 등을 통해 대원들 사이에 두터운 신망과 신뢰를 얻고 있으며 투철한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이번 신임대장에 취임하게 됐다.

이종필 충주소방서장은 “어려운 시기에 의용소방대에 입대해 청춘을 다 바쳐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는 물론 의용소방대 발전에 최선을 다해온 이임대장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신임대장은 의용소방대 활동이 지역주민과 국가발전을 위한 숭고한 소명임을 명심하고 대원들과 조화를 이뤄 충주시 소방안전지킴이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