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서장 서정우)는 자인119안전센터 구급차량에서 아기가 태어났다고 2월18일 밝혔다.

지난 2월16일 오후 3시 경 경산소방서 소속 자인119안전센터 구급차량에서 임산부 외국인 행씨(36)의 여아가 태어났다.

경산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29분, 119종합상황실에 ‘아이가 곧 나올 것 같다’며 도움을 청하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자인119안전센터 구급대는 하양읍 동서리 청구아파트로 신속히 출동해 산모의 상태를 확인했다.

구급대원은 산모가 양수는 터지지 않았지만 신생아 머리가 1/10 가량 나온 것을 확인하고 분만의 시급함을 인지, 곧바로 산모를 구급차에 태워 병원 이송을 하며 분만준비에 들어갔다.

이날 오후 2시50분 경 병원 이송 중 산모의 양수가 터지며 본격적인 분만이 시작됐으며 긴박한 시간이 10여분 흐른 끝에 건강한 여자 아이의 울음소리가 구급차량에 울려 퍼졌다.

구급대원은 신생아를 따뜻하게 감싸고 대구 파티마병원 의료진에게 무사히 인계하면서 긴박했던 30분여간의 분만상황은 마무리됐다.

구급차에서 아기를 받은 정철민 대원은 “새 생명이 탄생하는 데 일조할 수 있어 구급대원으로서 보람을 느낀다”며 “아이가 건강하고 예쁘게 잘 자라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