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하는 2018 한강 드론 페스티벌이 오는 4월28일 서울 광나루 한강드론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차세대 유망 기술 분야로 떠오르는 드론 산업 저변확대 및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 ▲초·중학생 대상 ‘나도 드론레이서’ ▲초등학생 대상 ‘드론 DIY’ ▲드론 에어쇼 등이 있다.

‘프로 드론 레이싱 대회’에는 국내 정상급의 32명의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32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을 치르며 모든 경기는 현장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나도 드론레이서’는 완구형 드론을 가지고 중학생 300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이다. 완구드론을 가지고 있는 중학생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해 드론을 직접 만들고 조종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드론 DIY’를 운영한다.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드론 산업 관련 미래 일자리를 탐색해 보는 ‘드론 교실’, ‘무인항공교육상담센터’, ‘드론 촬영 영상𐩐VR𐩐조종 체험’ 등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체험하고 배워보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디지털재단 이치형 이사장은 “이번 드론 행사는 시민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미래 성장 산업을 이끌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참가신청은 ‘한강 드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handrone.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