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는 오는 5월23일까지 응모서류를 접수하는 1급 별정직 특별채용을 재공고했다고 5월16일 밝혔다.

협회는 소방시설업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 및 소방시설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설립된 법인으로, 소방시설공사업법에 근거를 두고 있다.

현재 정부위탁업무인 시공능력평가 및 소방기술자 경력관리, 소방시설업 등록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소방시설업 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정보제공 사업도 추진 중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직위는 회원지원본부장(1급, 별정직)으로 협회 회원지원본부 업무를 총괄한다.

지난 4월30일부터 5월8일까지 9일간 협회 홈페이지 채용사이트 등을 통해 채용 공고했으나 지난 5월15일 개최된 인사위원회에서 2명만이 접수해 변별력 저하 우려 및 1급 직책의 중요성을 감안해 재공고키로 결정했다.

이미 접수된 지원자 2명은 동일하게 지원된 것으로 처리키로 했다.

회원지원본부장의 주요 업무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도모하는 업무 ▲회원의 건의 및 애로사항 수렴 등 회원지원 업무 ▲소방법령 및 제도개선 연구 개정, 각종 법령관련 업무 ▲협회 정부위탁업무 수행 관련 업무 ▲시‧도회 회원위원회 운영 관련업무 등이다.

지원자는 ▲대학 또는 전문대학의 소정 기술 분야 부교수 이상으로 근무한 사람 ▲채용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직무와 관련된 업무에 2년 이상 또는 석사학위 취득 후 7년 이상 근무한 사람 ▲소방기술사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 2년 이상 또는 소방시설관리사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 4년 이상인 사람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소방관련 기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으로서 실무경력 12년 이상인 사람 ▲채용분야에서 실무경력 25년 이상인 사람 ▲위 각 호의 어느 하나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등의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하고 만 60세 이하여야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23일 오후 6시까지로 제출서류는 방문 및 우편접수 가능하다. 서류접수 후 면접을 거쳐 결격사유 확인 후 최종 임용되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간이다.

김태균 회장은 “협회의 주요업무인 정부위탁업무와 회원관리를 책임지는 회원지원본부장의 채용인 만큼 그 전 과정에 있어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방산업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회원지원본부장 공모에 유능한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