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는 경영기획본부장(1급, 별정직)을 특별채용을 공고한다고 7월2일 밝혔다.

협회는 소방시설업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 및 소방시설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설립된 법인으로, 소방시설공사업법에 근거를 두고 있다.

현재, 시공능력평가 등 4종의 정부위탁업무를 수행중이며 소방시설업 활동 지원사업, 다양한 회원서비스와 정보제공사업, 대내외 홍보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채용 공고한 경영기획본부장은 협회 운영계획 수립 운영, 예산편성 관리, 인사복무 등 경영기획본부 업무를 총괄한다.

접수기간은 7월2일부터 7월10일 오후 6시까지로, 방문 및 우편접수 가능하다. 입사지원서 등의 제출서류는 협회 홈페이지(www.ekff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결격사유 확인 후 최종 임용되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간이다.

경영기획본부장의 주요 업무는 △협회 주요 장단기 발전계획 수립 운영 △협회 기본 운영계획 수립 운영 △예산편성 배정 조정 및 통제 △총회 이사회 및 경영자문위원회 운영 △직원 인사 및 복무관리에 관한 업무 △홍보계획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업무 △자금운영 및 재무회계에 관한 업무 등이다.

지원자는 ▲소방공무원 소방정 이상으로 근무한 사람 ▲대학 또는 전문대학의 소정 기술 분야 부교수 이상으로 근무한 사람 ▲채용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직무와 관련된 업무에 2년 이상 또는 석사학위 취득 후 7년 이상 근무한 사람 ▲소방기술사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 2년 이상 또는 소방시설관리사 자격 취득 후 실무경력 4년 이상인 사람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소방관련 기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으로서 실무경력 12년 이상인 사람 ▲채용분야에서 실무경력 25년 이상인 사람 ▲위 각 호의 어느 하나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으로 만 60세 이하여야 응모 가능하다.

특히 공직자윤리법에 의한 취업제한여부확인(취업심사) 결과 통보서를 오는 7월31일 오후 6시까지 제출자에 한한다.

김태균 회장은 “경영기획본부는 협회가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손과 발의 역할을 하는 곳”이라며 “이런 경영기획본부의 업무를 총괄하는 본부장 채용에 뛰어난 경륜과 경영이념을 갖춘 유능한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김 회장은 또 “채용 전 과정에 있어 투명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