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시설협회(회장 김태균)는 오는 7월20일까지 1급 별정직 특별채용을 재공고했다고 7월17일 밝혔다.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소방시설공사업법에 근거해 회원(사)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 및 소방시설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

정부위탁업무인 시공능력평가 및 소방기술자 경력관리, 소방시설업 등록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소방시설업 활동을 위한 법령‧제도개선 및 다양한 지원과 정보제공 사업도 추진 중이다.

모집 직위는 경영기획본부장(1급, 별정직)으로 협회 경영기획본부 업무를 총괄한다.

지난 7월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협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채용 공고했으나 소수인원 접수로 인한 변별력 저하 우려 및 1급 직책의 중요성을 감안해 탁월한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유능한 인재가 더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재공고키로 했다.

이미 접수된 지원자는 동일하게 지원된 것으로 했다.

경영기획본부장의 주요 업무는 △협회 주요 장‧단기 발전계획 수립 운영 △협회 기본 운영계획 수립 운영 △예산편성 배정‧조정 및 통제 △총회 이사회 및 경영자문위원회 운영 △직원인사 및 복무관리에 관한 업무 △홍보계획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업무 △자금운영 및 재무회계에 관한 업무 등이다.

지원자는 다음 요건 중의 하나에 해당하고 특별채용 공고일 기준으로 만 60세 이하여야 응모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20일 오후 6시까지로 제출서류(공고문 참고)는 방문 및 우편접수 가능하다. 우편 접수처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2길 61, 2층 한국소방시설협회 운영지원과이다.

서류접수 후 면접을 거쳐 결격사유 확인 후 최종 임용되며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간이다.

김태균 회장은 “회원들과의 소통과 협회의 합리적인 운영을 위한 경영개선, 예산운영 및 인사관리 등을 책임지고 있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이번 재공고에 탁월한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유능한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