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소방서(서장 이정희)는 오는 7월31일까지 ‘2018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접수한다고 7월17일 밝혔다.

이번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은 관내 다중이용업소 중 안전관리가 우수한 대상을 발굴해 널리 공표하고 인센티브를 부여, 영업주의 자율 안전관리의식을 높이고 안전 환경을 조성하고자 진행됐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 요건은 ▲공표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동안 ‘화재 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가 없을 것 ▲공표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동안 소방 건축 전기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공표일 기준(2018년 9월30일)으로 최근 3년 동안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공표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 등이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2년간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소방특별조사와 8조의 규정에 의한 소방안전 교육을 면제해 준다.

접수 대상은 ‘2015년 9월30일 이전 소방 완비증명서(영업허가)를 발급받은 업소이며 접수는 소방서 예방과(검사지도팀)로 우편, 방문, FAX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공표 예정일은 오는 9월30일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예방과 검사지도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