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한국인터넷진흥원장 서종렬)는 지식정보보안산업팀 백남균 책임연구원이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가 발간하는 ‘21세기 2000명의 탁월한 지식인(2000 Outstanding Intellectuals of the 21st Century)’에 등재됐다고 2월21일 밝혔다.

▲ 백남균 KISA 책임연구원
세계 3대 인명사전 중의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Who In The World) 2011년 판’에도 등재된 백남균 연구원은 KISA에서 정보보호제품 보안성 평가, 지식정보보안산업지원센터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국내외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선제적인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인명사전에 선정됐다.

백남균 연구원은 정보보안시스템을 우회할 수 있는 신종 해킹기법과 이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연구 활동을 수행 중에 있다.

한편,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는 유럽을 대표하는 세계적 인명기관으로 ‘마르퀴즈 후즈후’, ‘미국 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을 출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세계 과학자, 의학자 등 뛰어난 성과를 이룬 인물들을 엄선해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