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제18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전국 18개 학급과 지도교사에 대한 시상식을 10월19일 협회 강당에서 개최했다.

전국에서 743개 학급 1만9254명의 어린이가 참가한 가운데 경북 연일형산초등학교 5학년3반이 대상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구장동초등학교 5학년4반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충북 각리초등학교 등 2개 학급이 소방청장상을, 서울버들초등학교 5학년5반 등 4개 학급이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을, 부산 절영초등학교 등 10개 학급이 국내 10개 손해보험사 대표이사 상을 각각 수상했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어린이들이 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혀 안전생활의 기회를 갖도록 전국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화재보험협회와 소방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국내 10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하고 있다.

지대섭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인명피해를 줄이려면 사고는 반드시 일어난다는 인식의 전환과 함께 위기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어릴 적부터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야 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