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 R&D 관리기관인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원장 신혜경, 이하 건교평)은 3월14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사회의 부패 예방 및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다짐하는 반부패·청렴서약식을 열었다. 

이번 서약식은 건교평 임직원의 청렴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한편 공정하고 청렴한 연구관리를 통해 최고의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반부패 청렴 서약을 통해 건교평 전 직원은 일체의 알선·청탁·금품·향응을 받지 않으며 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배제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직무를 수행함으로써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 할 것을 다짐했다.

건교평 신혜경 원장은 "공직자의 윤리적 기대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기관장으로서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하며 "직원들도 공·사를 분명히 하고 청렴문화 조성에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공정사회 구현을 위한 사회 각계각층의 다각적인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반부패·청렴서약식 개최가 건교평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연구관리 투명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건교평은 공정하고 청렴한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윤리 교육 및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