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두석) 소방안전학교는 소방본부를 비롯한 소방서 중견간부와 민원업무 담당자 등 93명을 대상으로 3월23일부터 3일간 '공직윤리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전통사상과 현대공직윤리관 정립, 청렴문화 확산으로 신뢰받는 공직자상 확립에 교육목표를 두고 실시되며 지용택 새얼문화재단 이사장 등 외래강사에 의한 특별교육이 진행된다.

3월23일부터 2일간은 인천소방의 중견간부(소방령 이상)들이 참석해 ▲지방행정 조직관리 ▲전통사상과 현대공직윤리관 ▲청렴공무원상 정립 등의 내용을 주제로 교육이 실시되고 오는 3월25일에는 소방서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해 공무원 행동강령, 현대공직윤리관, 공무원 범죄사례 및 수사실무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또 소방안전본부는 시민감시관제도와 소방관서 청렴시책 평가제를 실시해 소방행정 전반의 모니터링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인 방문횟수를 단축시키는 패키지서비스 슬림 제도를 운영하는 등 열린 행정을 펼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방안전학교 관계자는 “공직윤리관 정립과 청렴의식을 강화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은 공직자상을 확립하는 것이 선진 인천을 만드는 초석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