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안전본부는 인천시 내 유치원․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4월8일까지 각 소방서 예방안전과(홍보교육팀) 또는 한국119소년단 홈페이지에서 2011년 활동할 소년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된 소년단원들은 소방서별로 4월중에 창단식(발대식)을 갖고 연중 소방안전체험교육을 진행하고 화재예방 캠페인, 사회복지시설 방문 봉사활동, 교내 안전사고예방 지도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인천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두석)는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안전을 중시하는 건전하고 건강한 어린이 육성을 위해 지난 1963년 발족한 한국119소년단 신입단원을 모집 운영한다고 3월29일 밝혔다.

소년단원으로 구성된 학생들과 지도교사에게는 체험캠프를 비롯한 각종 소방행사에 있어 우선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사항에 대한 표창 등 각종 인센티브가 진다고 설명했다. 

작년에는 155개대 4686명의 소년단원들이 조직돼 안전의식 함양과 봉사․사랑을 배우는 등 안전문화 정착의 초석을 다지는 어린이 소방단체로 거듭났다.

소방안전본부 한 관계자는 “최근 일본 대지진 발생으로 그 어느 때보다 재난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한국119소년단원에게는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제공돼 안전을 습득하게 된다”며 “많은 학생과 지도교사가 관심을 갖고 119소년단원에 가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