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용덕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대전시 운수종사자가 달리는 시내버스에서 신속한 응급조치로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냈다.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4월15일 오전 7시53분 경 계룡버스 소속 원용덕 운수종사자가 108번 버스 운행 중 하차 준비 중인 20대 남성 승객이 갑자기 쓰러지자 차량 정차 후 신속히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승객의 생명을 구했다.

특히 이번 사례는 승객의 호흡 여부를 재빨리 확인한 운수종사자의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119 구급대가 도착하기 전 승객이 의식 및 호흡을 되찾은 사례다.

또 쓰러진 승객 발견 후 응급조치 시행 및 의식 회복까지 4분 이내로 이뤄진 점을 고려하면 운수종사자의 재빠른 대처가 훌륭했다는 평가다.

대전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들은 작년에도 7명의 귀한 생명을 구하는 등 안전한 여객 운송뿐만 아니라 도로 위의 시민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는 대전시가 매년 운수종사자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역량 교육을 강화한 덕이다.

대전시 박용곤 버스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친절 교육은 물론 모든 운수종사자가 시내버스에서 발생한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할 것”이라며 “대전 시내버스가 어느 도시보다 안전한 시민의 발이 돼 시민들이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