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청장 정문호)은 노래를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가사를 통해 안전을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는 ‘119생활안전 트로트’를 공모한다고 5월12일 밝혔다.

오는 5월13일부터 8월30일까지 생활안전의 중요성과 사고예방을 국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해 전국 소방관서 홈페이지 ‘119생활안전 트로트 공모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노랫말부문과 작곡부문으로 나누며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노랫말부문은 6월28일까지 전국 소방관서 홈페이지 ‘119생활안전 트로트 공모접수(노랫말부문)’를 통해 접수하고 작곡부문은 7월8일 이후 전국 소방관서 홈페이지에 게시된 노랫말을 활용해 완성된 작곡(악보 및 노래음원)을 8월30일까지 홈페이지 ‘119생활안전 트로트 공모(작곡부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트로트 공모에 제출된 작품은 외부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된 곡에 대해서는 시상(작사, 작곡자 동시)할 예정이다.

대상 등 7편을 선정해 수상자에게는 소방청장상, 한국소방안전협회장, 한국소방시설협회장의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악보집과 음반으로 제작돼 국민안전을 위해 각종 소방관련 행사에 활용될 예정이다.

소방청 장거래 119생활안전과장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소방동요는 매우 활성화돼 큰 효과를 보고 있는 반면에 성인을 위한 노래는 없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작품이 만들어져 널리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국소방관서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