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회안전방송(www.safetv.co.kr)이 한국케이블TV (주)동서디지털방송 이용원 대표이사를 사회안전방송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4월15일 밝혔다.

이용원 신임사장은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상근정책연구위원을 역임했다. 부산광역시 서구, 사하구를 방송권역으로 30만 시청자에게 케이블방송서비스를 하고 있는 한국케이블TV (주)동서디지털방송의 대표이사 사장으로도 재직 중이다.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소재하고 있는 일리노이공과대학교(I.I.T) 비즈니스스쿨에서 M.B.A과정을 밟고 2004년 (주)동서디지털방송 이사로 케이블방송과 연을 맺게 됐다.

부산경상대학 방송영상과의 겸임교수로 있는 김용원 사회안전방송 사장은 “세계 최고인 대한민국의 콘텐츠산업과 신성장사업인 N스크린방송 등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시대의 방송서비스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 조그마한 힘을 더하고 싶다”면서 “국내외의 여러 위기와 각종 사고로 인해 사회안전이 어느 때보다 이슈가 되고 전 국민적 관심사가 된 이 중요한 시기에 단 한 하나의 소중한 생명을 사고와 범죄로부터 구하고 개인안전부터 국가안전까지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의 방송서비스를 통해 국가와 국민에게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안전방송(채널명 세이프TV)’은 ‘안전한 사회’를 목표로 국민과 사회, 국가안전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진 방송이며 지난 2월1일 개국한 안전분야 사회안전 전문채널이다.

이용원 대표이사 사장 약력

1977년생 (부산)
연세대학교 졸업
Stuart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t 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 (M.B.A.)
한국케이블TV (주)동서디지털방송 대표이사/사장(현)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상근정책연구위원
부산경상대학 방송영상과 겸임교수(현)
△(주)사회안전방송 대표이사/사장(현) 

저작권자 © 세이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